본문 바로가기
호주요리로영주권까지

27092018 JPR 1단계 PSA 완료 2 [JRP/TSS/ENS 타임라인]

by MJINAUS 2021. 6. 12.

★JRP STEP-1 PSA, TSS 진행 타임라인★
19062018 TSS준비와 JRP를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Job ready program 의 STEP-1 PSA는 디플...
blog.naver.com



26092018 날짜로 PSA outcome letter를 받았다. 결과는 성공.
PSA를 7월 1일에 신청했고 9월 26일에 레터를 받았으니 약 88일 정도 걸렸다고 볼 수 있다. 기관의 안내에 의하면 90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나오는데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 그런데 너무 일찍 신청을 해서 그런지 그냥 좀 덤덤하다.

PSA를 신청하고 레터를 받기 전까지 세가지의 질문을 TRA에 했었다.

첫번째는 전화로 물어봤는데 내용인 즉슨,
PSA온라인 접수 후 관련 서류들을 하나의 PDF로 묶어 이메일로 보내야 하는 것은 알고 있는데 모든 서류의 공증이 필요한가?
답은 NO, 공증 필요없이 원본 스캔해서 보내라.

두번째 질문,
서머리 페이지에 수퍼바이저 이름을 수정해야 한다. 철자가 빠진 것이 있다.
답은, 그래 너가 수정해야 하는 부분을 잘 설명해서 본 메일에 답신으로 보내달라. 그럼 우리가 확인하고 수정해주겠다.
결과는, 잘 수정됨.

세번째 질문,
PSA접수 시 첨부목록에 최근 여권 사진이라는 항목이 있다. 그러나 PSA서머리 페이지에도 여권사진 부착란이 있는데, 여기에 사진을 붙여 스캔하고 또 별도의 페이지에 여권 사진을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가?
답은, 그럴 필요 없다. 별도의 여권사진스캔페이지가 필요하지 않다. 그냥 서머리 페이지에 부착해서 스캔해서 보내주면 된다.

모든 질문들에 대한 답은 1~3일 이내에 받을 수 있었을만큼 괜찮은 서비스였다.
아무튼 기술심사 1단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니 이제 준비해야 할 것은 아래와 같다.

1. 졸업생비자 서류 준비
2. PT로 근무기록 잘 쌓아놓기
3. JRP 2단계는 졸업생비자 들어가고 브릿징때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
4. JRP 2단계 신청 후 3개월 크레딧에 대해 확실히 공부해두기
5. 헤드셰프에게 JRP 2단계에 대한 설명과 지원을 요구할 것
6. CHEF로서의 타스크와 현재 내가 일하고 있는 업장에서 실제 내가 하고 있는 일들의 공통점 찾아 부각시킬 수 있는 문장 또는 닷리스트 구성해놓기

추가로 기록할 사항이 생각나면 수정하겠다.

*28092018 추가내용
오늘 저녁에 일하러 갔는데 스티브가 얘기했다. "나 TRA오피서에게 전화받았어. 간단한 질문 몇가지 받았고 잘 대답했어"
그래서 물었다. "그 사람이 뭐라고 물었어?" 스티브 said " 워크스테이트먼트에 작성한 내용이 맞는지 하나하나 물어보드라고. 내 모바일폰으로 오지 않고 가게로 전화가 왔어" 그래서 난 고맙다고 했다. 아마 PSA 아웃컴 레터를 나에게 보내기 직전에 가게에 전화를 한 것 같다. 전화에 대한 대화가 끝나고 스티브에게 얘기했다. "안그래도 내가 얘기하려고 했는데 나 PSA아웃컴 letter 받았어. 이제 다음 스탭은 내년 5월 정도에 진행이 될 예정인데 내가 3월이나 4월에 너에게 다시 설명해줄게." 라고 했다.
그때까지 난 결정해야 한다. 쿡으로 할 지 셰프로 할 지. 일단 기본은 셰프로 하는 것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데 우리가게에서 CDP급으로 일하는 애가 두명이 있는데 거의 수쉐프나 다름없이 일한다. 내가 그 정도까지 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열심히는 하겠지만.. 역시 영어가 가장 큰 문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