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Diary

풀타임에서 캐주얼로 변경 요청/Resignation letter/Minimum notice period/Fairwork

by MJINAUS 2023. 12. 8.

쉽게 돈버는 방법이 뭘까 고민했던 며칠동안 얻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불필요한 검색과 유튜브 시청으로 늦잠만 잤을 뿐이다.

 

현재 포지션에 대한 resignation letter를 제출했고 풀타임에서 캐주얼로 근무 형태 변경을 요청했다. 당장은 아니고 내년 1월부터. 몇개월의 고민 끝에 직장에서 현재 위치가 중요하지 않음을 깨달았다. 자기관리가 어려울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건 그 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신호다.  안정됐지만 -아니, 안정돼 보이지만- 발전 없이 시간만 보내고 정해진 급여만 받는 지금 상황을 머리와 몸이 계속 거부한다. 지금의 안정이 1년 후의 안정으로 이어진다는 보장도 없다. 물론 경제 활동을 멈출 수는 없기에 대안을 생각하며 나름 기준을 잡아봤다.

 

1. 한정된 내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시급의 가치)

2. 기존만큼의 수입을 유지 혹은 늘리면서 그와 동시에 배우는 경험을 할 수 있는지

3.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사회적 교감을 할 수 있는지

4. 성장률과 수익률을 측정할 수 있는 일인지

 

한번만 더 번아웃이 오면 실행에 옮겨야 겠다고 다짐한 그 상황이 찾아와 미련없이 행동했다.

아래는 Fairwork에서 안내하는 Minimum notice period다. 나는 지금까지 6년 10개월을 일하고 있기에 내가 그만두고 싶은 날짜의 4weeks전에 resignation letter를 제출했다. 남은 애뉴얼리브와 day in lieu 처리 방법에 대해서는 내년 1월의 논의하기로 결정.

 

https://www.fairwork.gov.au/ending-employment/notice-and-final-pay/resignation-and-not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