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요리로영주권까지

비자 어플리케이션 신체검사 타임프레임 연장. covid19.homeaffairs.gov.au 임시 비자 종류에 따른 코비드19 관련 정보 안내 웹사이트

by MJINAUS 2021. 7. 27.

지난 7월 초 TSS(subclass 482) Visa 노미네이션이 승인되고 Visa application 처리에 필요한 신체검사 결과 제출을 요구받았지만 시드니 락다운탓에 SYDNEY, PARRAMATTA, BAULKHAM HILLS 센터가 클로즈 되어 예약을 할 수 없었다. 그 외 Newcastle, Orange, Port macquarie 그리고 Tamworth는 오픈 상태였는데 그 중 일부는 400km가 넘는 거리였지만 비자 승인을 위해서 못 갈 이유는 없었고 하루에 몇 번씩이고 예약 가능현황을 들여다 봤지만 오픈된 날짜를 찾을 수 없었다.

그로부터 약 3주가 지난 오늘, 두번의 시드니 연장으로 30일에 끝나기로 했던 락다운은 오늘 172명의 확진자를 발표하며 또다시 연장할 지 여부에 대한(물론 연장하겠지만 아직 발표가 나지 않았으므로..) 기로에 서게 됐다.

만일 그동안의 상황이 나아져 예정대로 락다운이 30일에 종료됐다면 바로 신체검사 예약을 위해 10여년 전 대학교 수강신청 스킬을 시전하려 손목을 풀고 있었겠지만 현상황으로 봐서 최소 2주 이상의 락다운 연장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신체검사를 위한 뭔가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물론 Bupa 신체검사 예약 화면에는 아래와 같은 안내 문구가 있다.

Bupa 홈페이지의 오늘자 화면인데 처음 락다운으로 인한 시드니 지점 클로징때와 마찬가지로 30일(금)까지 시드니, 파라마타, 버큼힐스 지점이 임시로 닫는 다는 내용이 있다. 하지만 그 외 오렌지와 탬워쓰, 포트맥쿼리 지점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 혹시 그 지점들도 클로징이 된건지 아니면 사람들이 그쪽으로 몰려 예약 가능한 날짜가 표시되지 않고 마냥 기다려야 하는지 확인하고 싶어 이민성에 전화를 걸었다. 131 881.


나:

안녕하세요. TSS 비자를 위한 신체검사 결과 제출을 요구받은 시드니에 거주중인 사람입니다. 현 상황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고 이민성 역시 이 부분에 대해 타임프레임 연장을 해 줄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 혹시 오렌지나 탬워쓰, 포트맥쿼리 지점도 임시 휴업상태인지 아니면 줄을 서더라도 예약 자체는 가능한 것인지 알고 싶어요.

상담원:

확인하고 안내드릴게요.

(5분 후)

상담원:

말씀하신대로 이민성은 이부분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으며 Bupa 홈페이지에 안내된 대로 타임프레임 기한의 연장이 적용될 것입니다. 추가로 안내드릴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 홈페이지 covid19.homeaffairs.gov.au로 접속하여 본인의 상황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선택해 들어가면 보다 도움 되는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참고하세요.

예)

Staying in Australia > I have a temporary visa > Temporary Skill Shortage

visa (subclass 482) or Temporary Work (Skilled) visa (subclass 457)

나:

감사합니다.


통화 종료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니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내가 해당되는 카테고리로 선택하여 들어가보니 공통적으로 아래 화면의 파란 바탕 문구가 있다.

잘 읽어보니.. Bupa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문구가 있었는데, Orange지역에 대한 내용이다. '7월 21일 부터 27일까지 임시 휴업'

Bupa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에서 최근 언제부턴가 Orange가 지점 선택화면에서 사라졌는데 이것 때문인 듯 하다. Bupa 홈페이지에는 오렌지 관련 내용이 나와있지 않아 몰랐다. 그렇다면 반대로 언급되어 있지 않은 뉴카슬과 포트맥쿼리 그리고 탬워쓰는 오픈 상태라는 뜻인가..? 물론 향후 몇개월 동안의 날짜가 모두 닫혀있는 상태지만, 휴업 여부에 관해 Bupa 홈페이지와 covid19.homeaffairs.gov.au에도 언급되어 있지 않고 Bupa 예약 시스템의 목록에는 올라와 있으니 계속 시도해보면 혹시 열리지 않을까..?

 

정리하자면, Bupa 예약 페이지에는 없는 '오렌지 지점 클로징'에 관한 내용이 이 곳에 언급되어 있는 걸 보면 코비드 관련한 더 정확한 최신 정보(특히 신체검사)가 업데이트 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한다. 즐겨찾기 해 놓고 수시로 들어와봐야 겠다.

암튼 covid19.homeaffairs.gov.au에는 그 외 도움될 만한 정보들이 있다. 다양한 임시 비자 홀더(관광비자, 브릿징 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 템포러리 워크비자 등)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어떻게 준비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잘 카테고라이징 되어 있고 심플하게 설명되어 있다. 예를 들면 자신의 비자 만료기간이 다가와 연장해야 하거나 혹은 408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등의 정보, 혹은 Student Visa holder인데 485 graduate visa를 위한 영어점수 제출 타임프레임의 연장과 관련된 내용도 있다.

예1)관광비자

예2) 학생비자 홀더를 위한 정보

일이 너무 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