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요리로영주권까지

06102021 비자 신청 시 개명 여부 PIC4020

by MJINAUS 2021. 6. 16.

지금까지 학생비자 졸업생비자, 407비자를 거치며 와이프의 유년시절 개명사실을 고지하지 않았다. 이번 482비자 신청 때 법무사의 조언이 있기전까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바보같이 왜 그랬지 왜그랬지 거슬러 올라가보니 예전 와이프가 처음 학생비자 신청할 때 유학원에서 이 부분은 그냥 No로 해도 된다고 했기 때문이란다. 이유를 들어보니 여권이 나오기 전이라 상관없을거라고..그게 2003년도인가 그랬는데 이후의 비자신청에서는 자연스럽게 해당 사실을 누락하게 됐다.

비자 신청 폼 및 호주신원조회에서 꼭 개명사실을 물어보는데 개명여부 확인 질문에서 여권 발급 시기는 언급되지 않는다. 즉 그냥 개명 사실이 있으면 무조건 고지했어야 하는건데 참 생각없이 여기까지 왔다.

지금이라도 482신청 시 예전 개명 사실을 올리자고 그리고 이후에 오는 리스크에 대해 감수하고 해결방법을 찾자고 하는 법무사님의 조언에 백번 동의하며 완벽했을법한 이번 준비에 또 한가지 찜찜함을 남겨두게 되었다. 그래도 나중에 최종 관문인 186비자 신청 시 문제를 없게 하려면 지금이라도 문제될 만한 그 어떤 작은 것이라도 들춰내어 없애야 한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나뿐만 아니라 주변에 이런 사례들이 많이 있었다. 대부분 당시 유학원에서 조언을 받아 학생비자를 진행할 시 일어났던 실수들인데 학생비자 신청 당시에는 신청자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을 뿐더러 정확하지 않은 조언이라도 그게 맞는건지 틀린정보인지 판단이 어려울 수 있다. 결국엔 누구탓을 할 수 없고 자신의 실수이고 자신이 감내해야 할 부분이지만 말이다.

나와 비슷한 상황에 있는 분들이라면,

https://immi.homeaffairs.gov.au/help-support/meeting-our-requirements/providing-accurate-information

 

Providing accurate information

Meeting our requirements Providing accurate information As a visa applicant, you must prove your identity and provide true information with your application. We might refuse your visa application for failing to satisfy Public Interest Criterion (PIC) 4020 if you, or any of the members of your family...

immi.homeaffairs.gov.au

이것을 참고하여 심각성을 깨닫자.

PIC4020과 관련된 내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