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드니에 살기

01082018 만두버섯전골

by MJINAUS 2021. 6. 24.

호주에서도 다양한 한국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나는 간을 좀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호주에 있는 한국식당들의 음식이 약간 강한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집에서 밥을 자주 먹는 편인데,
요즘 날씨도 춥고 해서 전골류가 땡기기도 하고 해서 만두버섯전골을 끓여먹어봤다.
재료는 다음과 같다.

김치만두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표고버섯
양파
표고가루(육수만들 때)
다대기(고춧가루+간장+고추장+미림+마늘)
대파
우동면
청양고추

각 ingredient의 양은 잘 모르겠다. 대충 맛을 보면서 넣었다.


1. 냄비에 재료들을 넣고 육수 붓기 전.



2. 육수를 붓고 끓이기 시작하였다.


3. 전골이 끓어도 버섯의 뭔가 심심하면서도 깊은 담백함이 우러나게 하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 달걀말이를 만들어보았다. 달걀과 깻잎, Tasty cheese를 넣어서 말아줬는데 아주 맛있었다.


4. 전골이 끓기 시작한다. 국물이 뿌옇게 되고 있다. 아마 만두피가 터져서 그런 것 같다.


5. 오, 만두국인지 버섯전골인지 모를 기묘한 전골이 완성되었다.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다. 버섯만두전골을 먹으려면 만두가 맛있어야 한다. 이번에는 일단 만두가 맛이 없었고 게다가 또한 만두를 너무 일찍 넣어서 피가 다 터져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였다. 다음에는 고기만두를 넣어 볼 생각이다. 김치만두보다 고기만두가 더 담백하게 국물이 우러나올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