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ing out
01102018 Din Tai Fung Chatswood 딘따이펑 채스우드
MJINAUS
2021. 6. 23. 21:01
딘따이펑에 다녀왔다. 채스우드에 있는.
포크민스스파이시누들과 치킨슈니츨, 자스민 차를 마셨다.
이곳의 누들에서는 중국 특유의 향신료인 Star anise의 향이 상당히 강하다. 먹다보면 혀가 얼얼할 정도인데, 식사가 거의 끝나갈 때쯤엔 질려서 못먹겠다가도 다시 또 찾게되는 것이 중국음식의 특징이다. 마라탕도 같은 맥락에서 늘 다시 찾게 된다. 참고로 채스우드 만다린 센터 푸드코드에 Ma la tang이 기가 막힌 곳이 있다. 다음에 포스팅해야겠다.
암튼 딘따이펑 만두는 속에 육즙이 가득하여 먹을때 조심해야 한다. 우선 우동스푼 비슷한 스푼이 제공되는데 그곳에 덤플링을 올리고 만두피를 젓가락으로 살짝 찢어줘서 안에 있는 육즙을 숟가락에 고이게 한 다음 호호 불어서 만두와 육즙을 함께 먹어야 한다. 아 그 전에 사이드로 제공되는 생강절임을 살짝 올려먹으면 금상첨화다.
저 치킨 슈니츨은 정확한 이름이 생각이 안나 본 포스팅에서 슈니츨이라고 말하겠다. 암튼 저것을 처음 한 입 베어물때 오 이런 식감의 슈니츨이 존재했던가!! 라고 감탄했지만 두번째 조각때부터 느끼하여 먹기가 좀 힘들었다. 암튼 식감 하나는 기가 막혔다. 바삭한데 부드러운, 그 상반되는 두가지 식감이 동시에 느껴지는.. 말도 안되는 식감이었다.
혹시 딘따이펑을 한번도 가보지 않았다면, 무엇을 주문하던 반드시 자스민차를 함께 마실 것을 추천한다. 콜라 등의 탄산보다 훨씬 음식의 맛을 돋워주고 입을 깔끔하게 해준다.
반응형